Table
Search
이름
후기
가장 기억에 남는 표현
들었던 수업
생성 일시
평소 영쌤의 영상을 자주 봐왔고, 많은 도움을 얻고 있었기에 수업도 처음으로 신청해봤습니다. 항상 영어가 두렵고 어려웠었는데, 대부분의 대화들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영어들로 하고싶은 말들을 표현 할 수 있었고, 평상시에 많이 써보고 생활화 하는것이 중요한거구나 라는것을 수업을 통해 느꼈습니다. 영어가 단순히 하나의 언어 과목이 아닌 하나의 다른 사고방식? 인것같다는 생각을 들게 해준 수업입니다! 감사합니다~
Why bother
스티브잡스
2025/06/27 11:50
일방적인 수업이 아니고 상방향 수업이라 좋았습니다. 말할 기회가 정말 정말 많은데다 같은 질문을 여러번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레 영어로 말을 더 잘 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한국어로도 수다 떨고 영어로도 열심히 말하고.. 함께 수업 들은 친구들과도 3주간 어색함을 이기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나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달 스티브잡스 수업이었는데 명 연설을 쉽게 풀어주시고, 실생활에서 쓸만한 표현들만 찝어 수업에 녹여주셔서 어려운 문법도 쉬워지는 마법도 한번 느께보고, 내가 쓸만한 문장도 만들어보는 좋은 시간이어습니다.
Can you tell me about your pet peeves?
What are you into theses days?
스티브잡스
2025/06/26 08:04
성인이후 처음으로 영어수업을 들었습니다. 많이 낯설고 긴장되었지만 밝고 친절한 영쌤과 동료분들 덕분에 용기내어 진행했습니다! 처음이라 많이 더듬거리고 어색했지만 잘 기다려주고 응원해주신 영쌤 너무 감사해요!
Where does your last name come from?
The one and only
-Have you found out what you want to do?
-Yes, I have. I've found out what I want to do.
스티브잡스
2025/06/26 07:17
조동사나 어려운 구문을 열심히 암기하고 정복해야 할 대상으로 생각해왔는데 이제야 제 말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문법 공부를 열심히 하고 성적이 잘 나오면 좋아했지만 '우리가 일찍 출발했으면 지금쯤 도착하지 않았을까?'라는 말을 하기 위해 어떤 조동사를 어떤 형태로 써야 하지 고민하다가 말을 못하곤 했어요. 말이 안 나오니까, 어려우니까 나중에 공부해야지 미뤄둔 문법들이 정작 가장 많이 쓰는 말들이었는데도요.
이제는 말하기 앞서, 적어도 문법 때문에 망설이는 시간은 줄어들었습니다. 때로는 제가 전달하고 싶은 말에 맞게 조동사를 고를 수도 있게 되었고요.
아직도 한참 갈 길이 멀지만 비로소 영어 대화의 출발점에 선 느낌입니다.
더불어 이번 수업 때는 디스코드를 사용해서 배운 내용이나 수업 때 보았던 자료, 제가 추가적으로 공부한 것들을 아카이브해보았는데 좋았어요. 제 입에 붙인 후 저 공간에서는 지우는 게 목표입니다 ㅎㅎ (파일이 여러 개가 선택이 안 되네요...?!)
*쌤 저는 곧 이사하고 새 학기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어서 다음 달 수업은 고민을 좀 해볼게요..! 제가 감당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이번 달에 배운 표현 중 가장 잘 써먹고 있는 건 get to입니다. 긍정적인 감정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can 대신 get to를 썼더니 많이 친숙해졌어요.
그리고..
이번 달에 배운 건 아니지만 we managed to it.이 계속 생각나요. 저번 달 후기에도 이거 썼던 거 같은데ㅋㅋ 슬램덩크 슛 장면이 머리에 박혀 있네요.
TED 스피치
2025/06/26 05:55
영쌤의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픈 열정과 그 영향을 받은 열정적인 참여자분들이 시너지를 내서 의미있는 수업이 만들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수업입니다. 특히 회화 수업과 참여자들간의 소통이 영쌤 수업의 핵심이라고 느꼈어요. 이론을 아무리 배워도 실제 아웃풋이 없으면 금방 잊혀지기 마련인데, 매번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진 덕분에 새롭게 배운 표현을 응용해보고 복기하면서 자연스럽게 제 표현으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영어로 말하기가 두렵지 않도록 하는 게 목표였는데 충분히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뜻깊은 한 달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Why don't we grab a beer tonight?
TED 스피치
2025/05/30 01:54
한 달여간 영쌤 수업을 들으며 좋았던 점이 너무 많지만, 크게 세 가지로 추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로 수업 분위기, 영쌤의 수업 방식, 그리고 자기 성장의 기회입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은 회화 수업이라도, 스스로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색하고 어려운 분위기라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는데요. 첫 수업부터 편안하고 부담 없는 분위기를 잘 조성해 주셔서, 수강생들끼리 서로 배려하며 즐겁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쌤의 수업을 듣고 나면 항상 “오늘도 정말 알찼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용한 문법, 단어, 표현들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고, 수강생들의 질문에 함께 고민하며 가장 적절한 표현을 찾아가는 과정이 정말 의미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수업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수업이라고 생각해요. 영상 숙제, 영작 숙제 등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하다 보면 일상 속에서도 영어에 대해 고민하고 자연스럽게 삶에 적용하게 되거든요.
영어 회화에 대한 고민, 욕심, 갈증이 있는 분들께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은 수업입니다!
TED 스피치
2025/05/29 07:10
제가 일하는 곳이 데이터가 불안정해서 안 올라갈까 봐 급하게 올렸더니 마무리 없이 올렸어요 ㅋㅋㅋ
3주간 정말 즐거웠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어요. 수업을 계속 듣고 싶은데 일과 병행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결정하겠습니다.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계속 아쉬워 하고 있어요. 지역이동 때문에 일을 그만둘 예정이기는 해서, 일을 빨리 그만두게 되면 다음 달에, 혹 안 되더라도 추후에 다시 들으러 올게요..! (개인적으로, 이번 수업 들으면서 쌤 유튜브 영상도 다 보는 게 목표였는데 이전보다도 덜 봤네요... 쉬는 동안 영상 많이 보고 올게요. 구동사 책도 샀습니다ㅎ 책도 최대한 많이 보고 올게요. 다시 뵈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TED 스피치
2025/05/29 04:30
(곧 나가야 해서 글이 정돈되지 않았습니다)
호주에서 살며 하고 싶은 말이 바로 나오지 않고, 영어 공부를 나름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실력이 느는 것인지 알 수 없어 괴로워 하던 와중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할 때 제출했던 폼에 '지금을 되돌아 보면서 변한 걸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런 식으로 적었던 것 같아요.
1.
그런 점에서 가장 크게 얻어 간 것은 막연함과 막막함이 덜해지고, '지표'를 얻었다는 것입니다. 당시에 매일, 매순간 고민하던 것은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늘고는 있는 건지'에 대한 의심과 방향성이었어요. 제 영어 실력의 변화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가 있으면 좋겠는데 무엇을 기준으로 삼아야 할지 모르겠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오히려 더 혼란스럽기만 했거든요.
-이전에, 질문하려고 이런 글을 작성했던 게 남아 있어요.
: 영어 회화 실력이 느는지는 어떻게 체크할 수 있을까요? 지표가 있으면 좋겠는데 무엇을 기준으로 삼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았는데 더 혼란스럽기만 하네요.
이전에 대화가 안 되던 친구와 대화가 자연스러워지는 순간이 있었는데, 이게 저의 실력이 늘어서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저 저와 그 친구가 친해지고 서로의 억양과 뉘앙스가 익숙해져서인 것 같아요. 여전히 새로운 사람과 만나면 의사소통이 불편하고 일정 수준이 지나면 편해지고는 하는데 그 과정이지 않나 싶어요. (널싱 쪽이라 추후에 긴급상황에서 뉘앙스나 억양에 따라 알아듣지 못하면 일이 힘들 것 같아 걱정이에요.)
캠블리 같은 프로그램에서 매달 말에 자체적으로 무료 테스트를 보고 있는데 이런 것들은 '답을 논리적이게, 질문에 맞게' 답했는가를 위주로 보더라고요. 제가 채점(?)하고 싶은 방향과 다르다고 느꼈는데, 저조차도 무엇을 기준으로 삼아야 하는지 모르는 상황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질문에 답하는 연습을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국 비슷한 질문을 반복하며 할 말을 외우게 되고요. 아이엘츠 스피킹 영상을 좋아해서 자주 보며 뭐라고 답할지 생각해보고는 하는데, 기존에 있던 질문들이 반복되니 할 말이 정해지고 기계적으로 답변하게 되더라고요.
리딩 실력으로 확인하라는 조언도 받아서 같은 부분을, 일정 텀을 두고 읽어보기도 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리딩은 못하지 않는 편이라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글이 길어졌습니다. 죄송해요. 마음도 급하고 시간도 없다 보니 자꾸만 '빠르게', '눈에 보이는' 성과를 원하게 되네요.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 정도가 되려면, 제가 일상생활에서 대화할 때 어떤 느낌이 들 정도가 되어야 할까요..?
저절로 해결이 되어 질문을 드리지는 않았는데, 되돌아 보니 제가 얼마나 답답하고 괴로워 했는지 떠오르네요. 쌤 덕분에 제 나름의 지표로 매일 영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회화 실력이었기에, 글 일기로는 실력 변화를 볼 수 없었는데 영상이라면 분명한 지표가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해요.
2.
같은 맥락으로, 영쌤의 비디오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 영상을 남기기만 했다면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제가 끝음을 올리고 있다는 것, ed, es 등의 발음에 대한 코멘트를 보면서, 앞으로 무엇을 신경써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영상을 다시 보는 것이 힘들었는데, 반복하다 보니 스스로도 제 발음의 문제점이나 개선 방향을 알 수 있게 되더라고요.
숙제 외에 영상을 찍는 것이 필수는 아니었지만 저는 좋은 습관을 얻어갑니다.
3.
이어지는 이야기지만, 영상뿐만 아니라 질문이나 수업 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반사적으로 챗지피티에 검색하고는 했는데, 챗지피티는 제가 원하는 포인트를 놓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어떤 뉘앙스인지, 어떤 맥락에서 이 말을 사용하는 게 자연스러운지 등에 대한 피드백이 세심하게 이루어져서 좋았습니다.
4.
첫 시간에 조언해주신 think 안 쓰기, want 대신 다른 표현 쓰기 챌린지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얼마나 한정적인 단어로 말하고 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였고, 다양한 표현을 찾아보려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대체어를 모르니 아예 그 단어가 들어갈 만한 말을 하지 않다가, 이제는 제법 다른 표현들이 먼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변화가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어요. 말씀해주신 것처럼 이제는 구동사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5.
바로 써먹을 법한 표현을 배워서 좋았어요. 수업 때 배운 문법을 이용해서 세 가지는 꼭 사용해보려고 노력했는데, 이 과정에서 조동사가 친숙해졌습니다. 전에는 조동사를 사용할 때마다 어딘지 어색하고 잠깐 멈칫하는 공백이 있었거든요. 지금은 훨씬 자연스럽게 조동사를 꺼내 쓸 수 있게 되었어요. 영어를 도구로 받아들이게 된 것 같네요.
6.
마찬가지로, 수업을 듣는 다른 분들에게서도 새로운 표현을 많이 주웠습니다. 같이 수업을 듣고, 서로 대화를 하는 입장이다 보니 다른 분들이 쓰시는 표현이나 물어보시는 것들이 저에게도 똑같이 필요한 것들이었거든요. 특히 서로 대화를 하다가 막히거나 궁금해서 질문드렸던 부분들을 까먹지 않을 것 같네요.
7.
TED 강연 배운 것 정말 좋았어요. 따라 하려고 노력하면서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강연이다 보니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강조하는 부분이나 끊어 가는 호흡, 제스처나 표정 등이 분명했고,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 하려고 노력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내용도 좋았고요.
8.
마찬가지로, 질문 내용이 무척 좋았는데요. 일상에서 무조건 나올 만한 질문들이 있어서 실용적이었고, 평소에 생각해보지 않은 질문들이 나왔을 때는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게 매일 사소한 질문을 던지고 영어로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9.
수업을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평소에 한국인과는 한국말로 대화를 하다 보니, 한국인과 영어로 대화할 일이 없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밖에서 외국인들과 대화하는 것보다 더 긴장하고 떨렸어요. 물론 수업 분위기가 편하고 다들 잘 들어주셔서, 그리고 잘못 내뱉어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아서 전혀 그럴 만한 이유가 없는데도요.
제가 무의식 중에 남들이 나를 평가할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었네요. 이 말은 결국 제가 항상 저를 평가하듯 '채점'하려고 했었다는 거고요. 회화 '실력'을 높이는 것에 연연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영어는 말하는 도구일 뿐이니, 그에 맞게 원활한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추려고 해요. 얼마나 '잘' 말할지에 매몰되지 않으려고 합니다. 영어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10.
본인이 얼마나 투자하고 이용하는지에 따라 수업에서 얻어 갈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제가 더 시간을 투자했다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을 거예요. 세 번째 수업까지는 예습, 복습을 열심히 했는데, 그 이후로 그러지 못해서 아쉬워요... TED 뒷부분도 공부해보겠습니다.
I knew you/I would do well.
TED 스피치
2025/05/29 03:36
유튜브를 보면서 "이거다!"를 외쳤는데,
막상 수업을 신청하려다보니 왜 그런거 있잖아요.
학교에서 엄청 배웠지만,
'영어'라는 단어만 들으면 고구마 100개 먹은 느낌....
"나도 할 수 있을까?"
"영어로 말을 못하면 어쩌지? 창피할텐데...“
그런데,
이거 모두 한 방에 날려버리는 영쌤의 수업!!
영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말을 많이 하는 것인데,
- 영쌤의 수업은 실생활 영어로 말을 많이 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 하고 싶은 말이 영어로 생각나지 않으면 바로 질문해서 다음번에 그 말을 쓸 수 있게 도와주고
- 여럿이 함께 수업을 들으니 사람에 따라 다른 다양한 영어표현을 경험할 수 있고(이거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 또 그 표현을 내가 써 보면서 실력도 늘고
- 내가 했던 숙제를 보면서 복습도 할 수 있고
”달변가 영쌤“
달마다 변화를 가져다준다는 말이 정말 딱입니다.
엄청난 시간의 영어공부로도 입이 열리지 않고
머릿속에서만 맴도는 저 같은 사람에게 정말 "이거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 무엇보다 쉽게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 근데,
이번 여름 휴가에 자신 있게 나갈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는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
I found you attractive!!
I'm not used to speaking English.
I'm used to speaking English.
You're not supposed to say that.
Why would I do that?
Why would you do that?
Do you happen to have some time?
I should get going.
I managed to catch the last KTX.
오우~ 한 두개만 쓰려했는데... 갑자기 기억이...ㅎㅎ
TED 스피치
2025/05/28 15:30
혼자서 공부하면 주고 받고가 어려운데 대화 매칭이 되니 너무 좋았어요. 그라고 긍정적인 말씀 많이 해주셔서 영어회화 말고도 많은 조언과 깨달음 자신감 덤으로 얻어갑니다!
혼자 공부가 어려우신 의지박약 비기너들이여! 영쌤에게로~~~
Where is th best place you've ever been in your life?
TED 스피치
2025/05/28 15:07
영어를 한 마디도 못해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
내가 뱉은 문장을 절대 틀리다고 하지 않는 선생님ㅠㅠ 선생님 덕분에 점점 더 영어가 즐겁고 재밌어져요..
영쌤 수업 레전드 마약 수업ㅠㅠ 계속 듣고 싶어짐!!!! 머릿속으로 하고 싶은 말을 명확하게 영어로 뚝딱뚝딱 만들어주시는 영쌤 ㅠㅠ 덕분에 넘넘 든든해요ㅎㅎ 감사했습니다!!!

I knew you would do well
What a pity..
You must’ve been tired
스티브잡스
TED 스피치
2025/05/28 14:59
오랜만에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의욕은 앞섰지만..... 과연 회사를 다니며 어디까지 해낼 수 있을까....
조금은 걱정을 했었는데요.
수업은 너무 편안한 분위기라 즐겁게 영어를 내뱉을 수 있었기때문에,
매 수업마다 클래스 메이트들과의 대화를 기대하며 수업에 들어갔었어요.
(참고로 영어로 말하기 참으로 못하지만 마구마구 내뱉어서 즐거웠어요 ㅠㅠㅋㅋ)
수업의 핵심은 교재 속 질문들이었다고 생각해요.
저는 그에 대한 저만의 답변을 영어를 내뱉고
영상으로 기록하는 일들이 너무너무 재밌어서
숙제를 하다보니 순식간에 한달이 지나가버렸어요.
간단하면서도 심오했던 교재 속 질문들은
제 인생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었고,
영어를 통해 미래의 꿈을 이루고 싶었던 제게....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며,
나의 걸음들을 돌아보고 미래를 꿈꾸게 해주었습니다.
영쌤의 수업은 정말 이상하고도 즐거운 수업이었어요.
영어로 말을 못하던 제가 이상하게라도 말을 뱉으면서,
미래를 기대하고 꿈을 꿀 수 있던 수업이었어요~
(영쌤의 의도하신바가 있으셨겠죠?!^^)
여튼 1달차이지만,
너무너무 만족스럽고 기대만빵이라
24년의 연말과 더불어 25년까지
영쌤과 꾸준히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제주에서도 이 수업을 누릴 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1.What !!
2.I can't help thinking of him
3.blessing in disguise
4.I will probably / I'm thinking of 의 뉘앙스 차이
5.It suddenly dawned on me.
6.Which do you prefer? A or B?
스티브잡스
2024/11/26 11:12
매번 영어공부를 하려고 도전했지만, 금새 흥미를 잃어 포기하기를 수차례 반복하다 우연히 유튜브 영쌤 채널을 통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도 영어를 뱉지 못했던 제가 1년정도 수업을 듣고, 이제는 기본적인 영어도 말할 수 있게되고, 외국인 친구들도 사귀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영쌤 수업에서 감사했던건 제가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꾸준하게 공부할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이제는 수업을 듣고 있진 않지만, 출퇴근길 영쌤 유튜브 채널로 그간 배운것을 복습하니 더 기억이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올해 저에게 가장 큰 업적은 아마도 영쌤 수업을 들은 일인 것 같습니다


I’m working on it!
I’m counting on you!
I find you are so pretty
스티브잡스
TED 스피치
라라랜드
2024/11/25 08:04
어떤 질문에 답하기!! 사실 한국말로도 말하기 어려울 때가 있어요. 하지만, 전 지금 영어로 되어 있는 질문에 영어로 답을 하고 있어요. 영샘의 도움을 받아 최대한 자연스럽게 ^^ 어떤날은 외국인을 만났을 때 영샘이 저에게 했던 질문을 하는거예요. 너무나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저를 보며 너무 뿌듯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주는 영샘 수업. 할 수 있다면 계속 듣고 싶어여
너무 많아요.
스티브잡스
TED 스피치
라라랜드
2024/11/24 00:02
은퇴후 제2의 목표 호주 한달살기 좋으면 쫌더살기!!
단어는 알아도 조합이 안되고 머리속에서 생각하다가 나오는단어는 I~ hmm~ ㅋㅋ
오랫동안 잊고있던 영어를 시작해보려 처음 강의신청하고 기대반~ 걱정반~
걱정과 다르게 영쌤이 편하게 우리말로 어색함을 잊게해주시고
영어로 다시 대화시간을 주니 한결 편안해지더라구요!
영화보면서 자주 들었지만 해석이 전혀 안되는 말이 그거였구나 하고 알게 되는 일상회화 많이 알려주시더라구요!!
한 질문에 여러명의 다양한 답변들도 도움이 되구요
어려운 우리말을 쉽게 영어로 만드는 영쌤입니다.
영쌤은 질문받으면 받을수록 알려주는 행복함을 느끼는게 보여요.
갓 태어난 영어신생아 지금 일어서서 걷는 연습중입니다.
the last thing I want is to~
blessing in disguise
스티브잡스
라라랜드
2024/11/22 14:07
저는 현재 영어문화학과를 진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평소 영어를 좋아하고 영문과인만큼 공부는 계속 해왔었지만, 영어로 말할 기회가 없어서 부족한 회화 실력이 늘 고민이였습니다. 그러던 와중, 영쌤의 수업을 알게 되었고 수업을 들은 후로 회화 실력은 물론, 개인적으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사람들과 영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저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수업 때 배운 표현을 사람들과 바로바로 이야기할 수 있어 더 쉽게 기억하고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사람들과의 소통 속에서 배워가는 것도 큽니다. 좋은 사람들과 같은 목표를 가지며 공부하니 서로서로 동기부여가 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또한, 수업 후에 있는 영상 숙제 덕분에 다시한번 복습을 하게 됩니다. 나날이 늘어가는 영상을 보면서 성장하는 제 모습을 보고 뿌듯해하고 감탄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ㅋㅋ !
이후 저는 외국인과 대화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구사할 수 있는 영어 표현 범위가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게 됨으로써 영어 말하기가 더 재밌고 앞으로 발전해 나가는 제 모습이 기대됩니다
매 수업마다 알고 배워가는 표현이 많아 가장 기억에 남는 표현을 고르기 너무 어려워요🥹 그래도 저는 가장 기억에 남는 표현을 고르자면 이것이겠네요!
‘Sometimes life is going to hit you in the head with a brick. Don't lose faith.'
'I'm convinced that the only thing that kept me going was that I loved what I did'
스티브잡스
라라랜드
2024/11/22 13:39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문장들을 너무 밀도있게 챙겨주셔서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시는것 같아요 배운 영어를 바로 써먹고 대화하고 틀려서 찾아도 보면서 현재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기도하도 잘하는 부분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
I consider
라라랜드
TED 스피치
2024/11/22 12:40
영상 숙제와 1:1 영어 대화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평소에는 한국어로도 깊게 생각해보지 않는 다양한 주제로 영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숙제에 자세하게 피드백 해주시고 더 노력하면 좋을 점, 성장한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해주셔서 영어를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는 것도 영쌤 수업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학생들이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보고 소리내서 말해보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피드백은 해주시되 결과보다는 과정을 맘껏 응원해주신다는 걸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일무이한 영어수업인 것 같습니다 :)
스티브잡스
TED 스피치
라라랜드
2024/11/22 0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