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예문
Gallery
Search
고수진
I've been told your hair style match good.
people say, you are good listener.
I react to compliment them
2026/06/16 00:39
고수진
one thing I'm trying to improve about myself is energy level.
I have a trouble going to bed late and waking up early.
I can't stand it.
2026/06/11 00:42
고수진
I barely exercise.
I fall asleep deeply but, I dreamed.
I am a bad planner, I don't have any plans yet.
I don't consider myself a good communicator. actually, I am not a too much talker and I have a trouble doing small talk. but I try to talk very well.
2026/06/03 13:29
내가 한 질문
Gallery
Search
고수진
won't는 미래라고 하셨는데 don't drink도 미랜데 왜 don't로 사용하나요?
- I don't drink coffee unless I'm really tired/exhausted
이 문장에서요.
come의 뜻을 알고 싶어요. I won't go unless you come with me
come이랑 go가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쓰다보면 go만 쓰게 되서 come의 사용법을 알고 싶습니다.
2026/06/16 00:39
고수진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 하나만 고르자면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2026/06/11 00:42
고수진
첫 수업부터 숙제를 너무 제대로 하지 못한 거 같아 아쉬워요.
이러다 다음 진도를 놓치게 되는 게 아닐까 걱정됩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건 Z 발음이에요. 다른 건 발음이 조금 이상해도 외국인이 알아듣던데 z는 아예 못 알아 듣더라고요. 제가 지금 또 교정 중이라 영어 발음이 더 이상해지고 있는 거 같아요.
2026/06/03 13:29
영쌤의 피드백
Gallery
Search
고수진
수진 발음 되게 좋은데요? 특히 R발음이 아주 잘 나오고 무엇보다 '강세'를 잘 살려줘서 긴 단어도 굉장히 명확하게 들립니다! 아니 이렇게 잘했어!?
2026/06/18 00:30
고수진
come의 뜻을 알고 싶어요. I won't go unless you come with me come이랑 go가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 come은 가까워지는거예요! 그래고 '가다' 로 쓰이기도 하고 '오다'로 쓰이기도 해요. 예를 들어 "너 지금 오고 있어?" 라고 할때 "응 가고 있어" 라고 하면 보기에는 going처럼 보이잖아요~? 근데 말하는 사람과 가까워지고 있는거니까 사실은 coming을 쓰는게 더 정확합니다! 그래서 저 문장에도 come with me는 '나와 함께 (목적지에 가깝게) 가자' 로 쓰이게 된거죠~
수진이하는 질문들 아주 좋아요! 이렇게 1:1피드백 받는건 아주 소중한 기회니까 아낌없이 써주기~ (수업때 물어봐도 좋습니다)
잘하셨습니다
[예문 피드백]
people say, you are good listener.
-> you are a good listent 처럼 a 넣어주기!
I react to compliment them
-> 이 표현은 "나도 칭찬으로 받아쳐" 라고 쓰고 싶었던 거 같아요~ 그러면 I usually compliment them back 이렇게 쓰는게 더 정확합니다!
2026/06/16 00:39
고수진
[질문 피드백]
굉장히 많은데 그 중에 하나만 고르자면은 어떻게 표현하나요?
-> 이거는 There are a lot, but if I had to choose one이 가장 적절하겠네요! There are 가 "~가 있다"라고 쓰인다는 거 우리 수업때 계속 배우고 있죠~? 이 문장도 함께 가져가기!
나머진 다 좋습니다
2026/06/11 00:42
고수진
[예문 피드백]
만든 예문들이 전부 다 좋은데요!? 배운거 활용 깔끔합니다!
z 발음... 음 수업때 살짝 해보죠
일찍 들어올 수 있으면 들어오기!!
2026/06/03 1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