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쌤 수업 소개
학생 페이지
영쌤 수업 후기
온라인 강의
챌린지
수업 신청하기
수업 소개
3가지 키워드
환불 규정 & 공지사항
학생 페이지
영상 숙제 보관함
기록 보관소
수업 후기 작성
무료 강의
1분 영어 매거진
영쌤 영어자료
하루 1개 영어명언
챌린지 신청하기
챌린지 인증하기
영쌤 수업 후기
영쌤 수업 소개
수업 신청하기
수업 소개
3가지 키워드
환불 규정 & 공지사항
학생 페이지
학생 페이지
영상 숙제 보관함
기록 보관소
수업 후기 작성
영쌤 수업 후기
온라인 강의
무료 강의
1분 영어 매거진
영쌤 영어자료
하루 1개 영어명언
챌린지
챌린지 신청하기
챌린지 인증하기
조아라
내가
만든
예문
\color{FFC628}\colorbox{#191919}{\textsf{내가 만든 예문}}
내가
만든
예문
Gallery
Search
조아라
I will become a activity person when summer is coming.
2026/06/09 22:08
조아라
What i would like to say, there are lots of opportunity that we can have.
2026/06/07 22:19
조아라
I haven‘t decided where i would go but i only decided when i would go. I have trouble going to bed early. Do you cosider yourself a morning person? I’ll be coming your place around at 12.
2026/06/02 22:04
내가
한
질문
\color{FFC628}\colorbox{#191919}{\textsf{내가 한 질문}}
내가
한
질문
Gallery
Search
조아라
나와의 약속을 지키는게 어렵다 혹은 작심 삼일이다 그런 표현도 있나요?
2026/06/09 22:08
조아라
2026/06/07 22:19
조아라
Would의 일반적인 활용을 쉽게 하려면 어떻게 접급 하면 될까요? 핸폰 용량 때문에 나머지 질문 숙제가 업로드 되지 않아서 메일로 따로 보내겠습니다:)
2026/06/02 22:04
영쌤의
피드백
\color{FFC628}\colorbox{#191919}{\textsf{영쌤의 피드백}}
영쌤의
피드백
Gallery
Search
조아라
[질문 피드백] 나와의 약속을 지키는게 어렵다 혹은 작심 삼일이다 그런 표현도 있나요? 거 있습니까!? -> 아 이거 배운거 활용하면 되는데에에에에에에 I have difficulty keeping promises to myself 이런식으로 쓰면 됩니다. keep promises to myself는 나와의 약속을 지키다가 됩니다! 작심삼일은 딱히 없고 비슷하게는 I tend to give up after a few days 이렇게 쓰면 가장 유사하겠네요~ [영상 피드백] I want to go to trip 이라고 했는데 정확히는 go on a trip이라 쓰는게 좋아요! go on vacation, a tour, a honeymoon 등등 다 쓸 수 있으니 꼭 표현 가져가기! I'll become energizing more에서는 차라리 outgoing(외향적인, 활기찬)이랑 energetic(에너지 넘치는) 혹은 proactive(적극적인)도 을 써봐도 좋았겠는데요!? 잘하고 있다!! 이대로만 꾸준하게 Keep up the good work
2026/06/09 22:08
조아라
[영상 피드백] in the park, at the park 둘 다 가능합니다~ which is 활용도 좋네요! 아우 남편분이 엄청 질문 잘해주시네요~~ having a lunch에서 a빼고 다시 꺼내는거 크으... It's located in 너무 적절합니다~ 잘하셨습니다
2026/06/07 22:19
조아라
[질문 피드백] 제가 영어로 말 할 때 무엇을 생각 하면서 내뱉으려고 노력해야 하나요? -> 가장 피해야하는 생각은 "아 그 단어 뭐더라"에 너무 사로잡히는 겁니다. 그거보다 한발짝 뒤로 떨어져서 "그 단어는 모르겠고 그럼 어떻게 전달하지?"를 좀 더 연습해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사실 생각을 안 하고 하는게 제일 좋긴 한데요 ㅎ... 그걸 조금 더 편하게 하고자 우리 수업에서 '문장단위'로 꺼내는걸 연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어단위'에만 익숙하면 아무래도 말을 할 때 생각을 많이 하게 될 수 밖에 없지만 이미 '문장단위'에 익숙하다면 훨씬 덜 생각을 하고 문장을 꺼내게 되겠죠. 그 다음 그 문장에 단어만 갈아끼면 내가 하고싶은 말을 더 다채롭고, 다양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절대적인 '아웃풋'이 부족한 것 뿐이니 지금 숙제하는 것처럼 계속 꺼내는 연습에 집중 ! (몇 번씩 영상 촬영하고, 시간 보내도 괜찮아요. 그러라고 숙제 내주는거니까요~) [영상 피드백] 이번 숙제 정도의 정적과 생각을 충분히 좋습니다. 지금 보면 I felt amazing 말고 다른 표현이 생각보다 쉽게 떠오르지 않죠? 그럼 이제 아라가 스스로 할 숙제는 "이때 다르게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 "난 어떻게 말하고 싶었지?" 를 물어보고 영작을 하며 그 영작한 문장들을 입에 붙여보는 연습을 하는겁니다! 예를 들면, It was stunning 도 나올 수 있고, Can you imagine that? 처럼 우리가 배운 imainge을 꺼낼 수도 있고요~! 이런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보기! 너무 잘하셨습니다
2026/06/07 22:12
조아라
[영상 피드백] For example 뒤에 my friends 앞에 when 을 붙이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긴한데 지금도 충분히 좋네요! I understand her emotion도 좋고 이럴때 I understand how they feel and what they think 라고 해봐도 좋겠네요~ I advised my opinion 보다는 I give them some advice if they want 라고 해도 좋겠습니다! 잘하셨습니다
2026/06/03 08:14
조아라
어라 영상이 같은데요!?
2026/06/03 07:58
조아라
[질문 피드백] Would의 일반적인 활용을 쉽게 하려면 어떻게 접급 하면 될까요? -> Would뿐만 아니라 모든 조동사는 '쓰임새'를 하나씩 익혀가며 친해지는게 좋습니다. would를 각잡고 공부해서 모든 쓰임새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아 would가 이때 이렇게도 쓰이는구나" 를 하나씩 익혀가는거죠. 이번에 우리가 배운 I wouldn't say가 그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쓰임새를 한개, 두개 익히다보면 would 어감의 공통점이 보여요. Would는 특히 'immagination, intention (상상, 의도)'의 에너지가 강합니다. 그 본질의 에너지는 익히고 이번 수업을 통해서 하나씩 쓰임새를 익혀보면 더 좋겠네요! 혹은 예문을 만들어보고 이때 이렇게 would를 써도 좋은지 저한테 질문해주셔도 좋겠는데요~? [영상 피드백] My parents comes out 할때 come out 쓴 거 너무 좋습니다. parents가 복수형태니 comes에 -s는 빼도 좋겠네요! 나머지 숙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차분하게 잘 꺼내는 모습 보기 좋아요
2026/06/02 2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