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피드백]
회화에 사용하는 단어공부는 한국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성준이 쓰기 좋아하는 방법은 넷플릭스를 활용해보는 겁니다. 넷플릭스 드라마나 영화중 한국어, 영어 자막이 둘 다 있는 게 있어요. 전 미생이라는 드라마로 했는데, 한국어 자막으로 보다가 내가 쓰고 싶은 문장이 있을때 잠깐 멈추고 스스로 영작을 먼저 해봅니다. 그리고 그걸 영어 자막으로 바꿔서 어떤 단어가 쓰인지 확인해보는거죠~ 그러면 실제 영어단어가 쓰이는 상황을 공부하기 정말 좋습니다.
영어단어 어휘를 늘리기 위한 또 다른 최고의 방법은 영어책 읽기입니다. 내가 외우기만 했던 단어가 어떻게 문장으로 구성되는지 보기 정말 좋아요~
이 2가지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영상 피드백]
it make me weakness 이 문장이 아마도 제가 유추하기엔 "저의 약한점이에요" 를 표현하고 싶었던 거 같아요. 일단 문법만 보자면 It makes me weak 가 맞고, 뜻을 제대로 전달하고 싶다면 That’s one of my weaknesses 혹은 That’s where I struggle 정도로 쓰면 어떨까 싶습니다~
마지막에 nationality인가요~?
그리고 Sometimes we're hard 부분은 Sometimes it's hard to 라고 해주는게 좋습니다!
성준은 확실히 영어단어나 구조를 짜는 것들은 알지만 그게 막상 입으로 꺼낼때 마구 섞이는 느낌이 있네요~ 이건 단순히 발화량 부족인 경우가 많아서 앞으로 이렇게 계속 피드백받고, 꺼내보려고 연습하면 금방 늘 수 있습니다!
어우 너무 좋다~ 잘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