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피드백]
일단 영미는 발음 습관이 굉장히 잘 잡혀있어요. 끝발음도 좋고, ch, t, k 발음도 아주 잘나서 더 선명하게 들립니다!
전체적으로 문법을 지키며 문장이 구성된 느낌도 좋습니다.
My kids and I were planning to have pets 이 부분의 시제 선택도 훌륭합니다! 혹시 연습을 하고 싶다면 이럴때 had pp쓰기가 좋습니다. My kids and I had planned to have pet befor we came to Peru 혹은 had been planning도 가능합니다. 물론 were planning이 가장 깔끔하고 쉽고 아주 적절한거 맞지만 이렇게 had pp를 넣어서도 연습해보면 더 좋겠네요~
Cats are really gentle as cow 이 문장은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Cats are really gentle like a cow 라고 쓰던가 Cats are really as gentle as a cow 하고 as...as를 써주는 선택이 있습니다. 원래하던대로 쓰면 고양이가 소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walk 발음 할 때 'ㄹ'받침이 안 나오게 '웤' 하고 발음해볼게요!
첫 숙제 너무 멋지게 하셨는데요~? 이대로 3주간 하면 정말 빠르게 영어가 늘 수 있겠어요!
잘하셨습니다 영미
[질문 답변]
fun이랑 funny는 아주 쉽게 생각하면 웃음이 있냐 없냐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공포영화를 아주 싫어하는데 누군가는 그걸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공포영화 재밌어!"
여기서 재밌어는 fun일까요? funny일까요?
공포영화를 보면서 웃음이 나는게 아니라 즐거운, 짜릿한 기분이 드는데 그걸 재밌다고 하는거죠? 그래서 이때는 fun이 어울립니다. 반면 funny는 우리가 개그콘서트를 볼 때 느끼는 감정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