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피드백]
It's strange at the very least. 이 문장에서 at과 very least의 상관관계를 모르겠어요.
-> at은 '포인트'를 찍어준다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선 가장 최저 '점'을 찍을지라도 즉, 아무리 낮게 잡아도 이 정도 '점'은 찍힐 거다 그래서 '적어도, 최소한' 이정도로 해석되는거죠~
즉석에서 얘기했는데 보시다시피 단어, 다음에 할 말을 생각하느라 문장의 흐름이 끊깁니다. 꽤 오랫동안 이런 문제가 있었는데 어떻게 돌파해야할 지 잘 모르겠어요.
-> 이거는 정답이 있습니다. Repetition, Repetition, Repetition. 즉, 반복을 해야해요. 다음 단어가 잘 안 나온다는 건 그 당시에 그 단어를 꺼낼 때 시간이 거렸다는 거죠. 그렇다면 영상을 다시 보며 "아 이때 이 단어를 꺼내는게 오래 걸렸구나" 의식하며 내가 이미 했던 말을 몇 번이고 다시 반복해보는 겁니다. 그럼 다음에는 그 단어를 써야할때는 훨씬 더 부드럽고, 빠르게 나오게 될 겁니다!
그리고 지금 정도의 막힘은 사실 너무 일상적인 느낌이라 진짜 조금만 더 신경쓰면 되겠는데요~?
[영상 피드백]
social expression 여기는 social benefits 정도로 쓰면 되겠네요! 아? experience 인가? 그래도 benefits가 문맥상 좋아 보입니다!
I felt hard 는 I found it hard 라고 하거나 it was hard for me 이런식으로 쓰는게 더 좋습니다!
관계사랑 수동태를 진짜 잘 쓰네.
really 대신 literally, quite, pretty 등의 부사를 써보려는 연습을 해봐도 좋겠는데요~?
이 정도가 대본없이 나오는 건 진짜 쉬운게 아닙니다. 정말 잘하셨서요! 전체적으로 어떤말을 하는지가 아주 잘 전달된다는 점에서 특히 더 칭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