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나쁜건 아니고 잘못된 것도 아닌데 발음하면서 혀를 이 밖으로 자주 꺼내주네요~ Like 같은 L발음을 할 때도 그렇고, Korean 처럼 N발음 할 때도 그렇습니다! 사실 혀 위치로는 발음이 잘 나오는게 맞아서 냅둬도 될 것 같은데 정확한 별 위치는 윗니 뒤쪽이라 꾹 눌러준다 생각하시면 더 좋습니다!
발음은 잘 나와서 교정할 필요까지는 없겠지만 그래도 한번씩 혀를 의식하면서 연습해봐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really 할때 R발음이 L에 가깝게 났습니다! 이유는 혀 위치 때문인데 R발음은 혀가 앞으로 가지 않고 뒤로 빠져줍니다! 이건 제가 수업때 한번 같이 보도록하죠~
Peoeple 발음 할때 "피폴" 하면서 ㅗ 발음을 내주기보다 "피플"하면서 모음을 더 약하게 발음해주는 연습을 해봐도 좋겠네요! P발음은 아주 잘 나옵니다.
everything what I was looking for은 what이 that으로 바껴야합니다~ 이유는 앞에 everthing이라는 존재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마지막에 properly였던 것 같은데 probably처럼 들렸습니다~ p발음 의식하면서 연습해보기!
근데 도리는 발음도 정말 깨끗하고, 표정도 좋아서 대화할 때 사람들의 호감을 많이 살 것 같아요~ 호주에 많은 친구들이 생길 수 있겠네요!
[예문 피드백]
what stuck me was that
-> stuck 아니고 struck!
I was stuck 이라고 사용해도 되나요?? 그리고 그 뒤에 that or what 을 붙여서 설명해도 되나요??
-> I was stuck 하면 걸렸다가 되기에 I was struck 이라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쓸 수 있습니다! I was struck by his enthusiasm (난 그의 열정에 놀랐다,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I was struck what을 쓰고 싶다면 by와 함께 써주면 되며, that 역시 이와 비슷하게 써줄 수 있습니다!
I was struck by what he did
그가 한 것에 나는 놀랐다
I was struck by the fact that he did everything
그가 혼자서 다 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이런 느낌이죠!